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들/앱테크 후기

[앱테크 추천] 앱테크 2달차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12월에 처음 앱테크를 시작해서 현재까지 하고 있습니다. 매달, 앱테크를 통해 얼마나 벌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했어요. 12월 한 달 동안 10만원 넘게 벌었었어요. 1월 한 달 동안 얼마를 벌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달보다 추가적으로 신한포인트, coney, 캐시워크, 오베이, 캐시잉글리시의 수입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달은 5만 8천원을 벌었습니다. 지난달의 50% 정도 밖에 벌지 못했어요. (12월 수입에 변동이 있습니다.)

 

앱테크 20년 1월 수입

 

수입이 갑자기 줄어든 이유는 첫 달 버프도 있고, 이벤트 참여 이력도 있습니다. 일단, L.point는 앱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2천 포인트가 있었고, OK Cashbag 가입 시 제가 모르던 1만 9천 포인트가 있었어요. 이렇게 처음 시작할 때 있었던 포인트 또한 저의 첫 달 수입에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이벤트 기간 내 카드 발급으로 2만 머니를 받았어요. 1월 달에는 참여 이벤트가 없었습니다. Rebit wallet은 이벤트로 하루 200포인트까지 적립가능 했으나, 이벤트가 끝나, 현재 하루 100포인트 적립으로 돌아왔습니다.

또한, 어플 내 참여 가능한 이벤트 규모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스의 경우 12월에 매일 3~4번의 행운퀴즈가 올라왔지만, 현재는 아예 퀴즈가 올라오지 않는 날도 많고, 간혹 1개 올라올 때도 있어요. 그리고 토스 만보기 역시 업데이트 되면서 만보기 친구가 없는 경우, 하루 최대 40원 밖에 받지 못합니다. 물론 친구 리워드 참여 가능할 시, 하루 최대 100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적립 포인트를 주로 네이버페이로 받고 있어요. 토스, 농협멤버스, 패널나우만 현금으로 받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헤이폴, OK cashbag을 하나머니로 전환 후, 네이버페이로 전환합니다. 하나머니 경우 현금 교환도 가능하지만 포인트로 전화 시 추가 2% 적립해주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신한포인트도 현금 교환 가능하지만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네이버 페이로 전환했습니다.

저번 달보다 수입이 반으로 줄었지만 조금 속상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할게요. 앱테크하시는 분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