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들/앱테크 후기

앱테크 후기; 9개월동안 줄어드는 보상

저는 19년 12월부터 지금까지도 앱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앱테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aekomdalkom0603.tistory.com/21

 

[앱테크 추천] 앱테크로 한달동안 10만원 모은 후기

나름대로 지출을 줄인다고 줄였지만, 월말이 되면 항상 돈에 허덕이게 되더라고요. 매월 이런 모습이 반복되는 모습을 두고 볼 수 없어서 부수입을 늘려서 돈에 쪼들리지 않겠�

saekomdalkom0603.tistory.com

 

약 25개의 앱테크를 하고 있고, 출석체크를 주로 하고 만보기(토스,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오케이캐쉬백 오락, 엘포인트) , 퀴즈, 광고 보기 등 여러가지 종류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앱테크를 시작했을 때와 지금을 비교해본다면 보상이 정말 많이 줄었어요.

 

엘포인트 경우, 같은 리워드에 지급되는 포인트가 줄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했던 토스 역시, 만보기 리워드 변화(본인 만보 시, 100원 ---> 본인 만보 40원/친구 걸음 수 합 5만보 60원)가 있었고 초반에 9시, 11시, 13시, 15시, 17시 주기적으로 올라왔던 행운퀴즈 역시 한달에 한번은 올라왔었나? 20년 9월부터는 아예 없어진다고 해요. 또, 행운 상자 열면 주는 리워드도 사라졌습니다.

 

앱테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다보니 보상을 점점 줄이는 느낌입니다.

 

첫달처럼 한달에 10만원은 못벌지만, 2~3만원 정도 소소하게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영화를 보거나, 네이버에서 구입할 때 쓰거나, 현금으로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되게 집착하면서 앱테크를 했었는데, 리워드가 줄어들다보니 그냥 하면 좋고 안하면 어쩔수없고~ 하는 마인드로 바뀐 것 같아요. 지금 앱테크를 시작한다면 보상이 적어 만족스럽지 않아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시간 날때 틈틈히 용돈 벌어볼게요